서비스 이용약관

Todak AI 심리상담 서비스

최종 업데이트: 2025년 11월 15일

제1조 (목적)

본 약관은 Todak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AI 심리상담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정의)

①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AI 기반 심리상담 플랫폼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
② "회원"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의미합니다.

③ "AI 상담"이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자동화된 심리상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
④ "상담 기록"이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생성한 대화 내역 및 감정 분석 데이터를 의미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①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③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시행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

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

제4조 (회원가입)

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완료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.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:

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
  •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  • 만 14세 미만인 경우 (본 서비스는 만 14세 이상만 이용 가능합니다)
  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 및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
제5조 (서비스의 제공)

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
  • AI 기반 실시간 심리상담 서비스
  • 감정 분석 및 리포트 제공
  • 음성 및 이미지 기반 감정 분석
  • 생체 데이터 연동 (동의한 경우)
  • 상담 기록 관리 및 통계
  • 위기 상황 감지 및 전문기관 연계

②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

③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, 예정된 작업의 경우 사전에 공지합니다.

제6조 (서비스의 제한)

① 본 서비스는 일반적인 심리상담 보조 도구이며 전문 의료 서비스를 대체할 수 없습니다.

② 긴급한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서는 반드시 전문 의료기관이나 응급 서비스(119, 1393 등)를 이용해야 합니다.

③ AI 상담은 의학적 진단, 처방, 치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

④ 회사는 다음의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:

  •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
  • 타인에게 위해를 가하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경우
  •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
  • 기타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

제7조 (회원의 의무)

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
  • 허위 정보 입력
  • 타인의 정보 도용
  • 회사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침해
  •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등을 공개하는 행위
  •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행위

② 회원은 관계법령, 본 약관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의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.

제8조 (개인정보 보호)

①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
②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.

③ 모든 상담 내용은 AES-256 암호화되어 저장되며, 회원 본인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.

④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AI 학습 데이터로 사용하지 않습니다.

제9조 (데이터 보관 및 삭제)

① 회원은 설정에서 데이터 보관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(30일, 90일, 1년, 영구).

② 선택한 기간이 지난 데이터는 자동으로 삭제됩니다.

③ 회원은 언제든지 상담 기록을 다운로드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.

④ 회원 탈퇴 시 모든 데이터는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.

제10조 (면책 조항)

①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③ 본 AI 지원 서비스는 전문 의료 행위가 아니며, 전문가 상담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. 긴급한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서는 즉시 전문 의료기관이나 응급 서비스(119, 1393)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.

④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1조 (분쟁 해결)

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.

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, 양 당사자는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.

③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 및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
* 회사명: Todak
* 소재지: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

제12조 (준거법)

본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.

문의

본 약관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문의해 주세요:

이메일: todakcare@gmail.com